본문 바로가기
산업안전기사

[산안기/필답] 필답형 1일차_Swain 오류

by 틀러동 2023. 3. 14.
반응형

안녕하세요 :)

오늘부터는 #산업안전기사 공부도 같이 공유하려고해요!

산업안전기사는 제가 몇년전에 공부해서

취득하긴 했지만, 공유차원에서

제가 공부한 자료를 토대로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:)

 

Q. 휴먼에러에서 SWAIN의 심리적 오류 4가지를 쓰시오.

해당문제는 자주나오는 문제로

내용을 정확하게 적어야 점수를 받아갈 수 있어요!

정답)

(1) 생략적 오류

(2) 순서적 오류

(3) 수행적 오류

(4) 시간적 오류

(5) 불필요한 오류

위의 내용중에 4가지만 적어주면 될 것 같아요

어쨋든 외워야하니깐 두문자로 외우자면

(생수 / 순~시불)

저는 최대한 억양이나 단어의 세기(?)에

집중하면 잘 외워지길래 저렇게 나눠봤어요!

생수는.. 그냥 먹는 물

시불은.. 우리가 흔하게 듣는 욕...ㅎㅎ

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존재할 수 있으니

더 좋은 방법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:)

 

아참 그리고 해당 문제는

제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왔으니

한번씩 방문 부탁드려요 :)

 

https://blog.naver.com/pdmdrk/223043008665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