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전기

[전기기사/실기] 단답 18일차_역률(5)

by 틀러동 2023. 3. 30.
반응형

안녕하세요!

직장인 변리사에요 :)

 

오늘은  또 다시 역률문제에요 ㅎㅎ

역률은 굉장히 중요한 파트이기도해서 

계산 문제가 많으니 최대한 많이 접해보는게 좋아요

 

Q. 어느 수용가가 당초 역률(지상) 80%로 100kW의 부하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새로 역률 60%. 80kW 의 부하를 증가하여 사용하게 되었다. 이 때 콘덴서로 합성 역률을 90%로 개선하는데 필요한 용량은 몇 kVA 인가?

 

이번 내용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내용이었어요!

이런 문제만 계속 나온다면 얼마나 좋을까.. 싶네요 ㅎㅎ

 

정답을 볼까요?

정답) 

여기서 필요한 콘덴서 용량 구하는 공식은

항상 암기해 두셔야하고

앞에가 개선전 / 뒤가 개선후에 곤한 식이라는 것을 잊지 않으셔야해요!

 

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:)

반응형

댓글